짧은생각 긴여운

영생의 하늘에는 수많은 아들이 있다.

배가번드 2025. 12. 4. 02:44
728x90

성경은 언제나 육(肉)을 악하다 규정짓고 있으며 빛이신 성령만이 진리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바 있습니다.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요8:32)

And ye shall know the truth, and the truth shall make you free.

 

이러한 이유로 내재하신 성령을 깨닫는 것은 구원에 이르기 위한 필수조건이라는 말씀을 드리며 데살로니가 후서 2장의 마지막 시간의 문을 열겠습니다.

 

○주께서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에 관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심이니(살후2:13)

But we are bound to give thanks alway to God for you, brethren beloved of the Lord, because God hath from the beginning chosen you to salvation through sanctification of the Spirit and belief of the truth:

 

주의 사랑을 받는(beloved of the Lord) 너희를 위하여(for you) 우리가 항상 하나님께 감사드려야만 하는 것은(bound to give thanks always) 진리를 믿음으로(belief of the truth) 성령의 거룩하심을 통해 구원하기 위해(to salvation through sanctification of the Spirit) 하나님께서 태초부터 너희를 선택했기 때문이라 했습니다.(because God hath from the beginning chosen you)

이 내용은 시공을 초월하여 존재하는 성령이 우리 안에 있음을 말하고 있는 겁니다.

예수그리스도가 먼저 이 같은 사실을 알고 십자가에서 성령으로 거듭나는 시범을 보였고 그러한 가르침을 사도들이 받아들여 성령과 하나 되어 복음을 전하였으며 그 말씀을 믿는 형제들 또한 성령으로 거듭났음으로 항상 감사를 드린다는 표현을 하고 있는 거지요.

그래서 바울은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의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살후2:14)

Whereunto he called you by our gospel, to the obtaining of the glory of our Lord Jesus Christ.

 

성령으로 거듭나게 만들기 위해 하나님께서는 사도들의 복음으로(by our gospel) 너희를 부른다고 했으며(he called you)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의(of our Lord Jesus Christ) 영광을 얻게 하려한다(to the obtaining of the glory) 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가 생각해봐야 할 것은 성령과 하나 되신 예수께서 직접 복음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사도들을 통해서 말씀이 전해진다는 사실입니다.

지금 이 내용이 기록된 시점이 예수사후라는 점을 볼 때 반드시 성령의 가르침은 사람(인자)을 통해 전해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지요.

그래서 성경에는 성령의 불씨를 전해줄 수 있는 특권은 인자에게 주어진다 말하고 있는 겁니다.

그러므로 예수로부터 전해진 성령의 불씨는 사도들을 통해 전해져 내려왔으며 오늘날 목회자들의 말씀을 통해 전해져야만 합니다.

이러한 까닭으로 복음 말씀을 전하려면 본인이 먼저 인자가 되어야하는 것이며 그럴 때 성령의 불씨가 심어져 활활 타오를 수 있게 됩니다.

이어지는 내용을 보면 나 홀로목사의 이러한 말이 허위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굳건하게 서서 말로나 우리의 편지로 가르침을 받은 전통을 지키라(살후2:15)

Therefore, brethren, stand fast, and hold the traditions which ye have been taught, whether by word, or our epistle.

 

말씀이나 사도서간으로 말미암아(by word, or our epistle) 가르침을 받는 전통을(the traditions which ye have been taught) 굳건하게 서서 지키라고(stand fast, and hold) 했습니다.

말씀이나 성경을 통해 가르침이 전해지고 있음을 분명히 밝히고 있지요.

그러므로 본인이 읽어도 성경의 속뜻을 알 수가 없다면 밝히 아는 이를 통해 배워야하는 것이며 그로인해 이심전심이 일어나 성령의 불씨가 심어지게 되는 겁니다.

무턱대고 예수만 믿어서 영생을 얻을 것 같으면 하나님만 믿으면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는 말이나 조금도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성경을 연구해본결과 하나님을 잘못 믿는 것도 우상숭배라 했으므로 제대로 된 가르침을 따라야 합니다.

그래서 바울은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지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를 사랑하시고 영원한 위로와 좋은 소망을 은혜로 주신 하나님 우리 아버지께서(살후2:16)

Now our Lord Jesus Christ himself, and God, even our Father, which hath loved us, and hath given us everlasting consolation and good hope through grace,

너희 마음을 위로하시고 모든 선한 일과 말에 굳건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살후2:17)

Comfort your hearts, and stablish you in every good word and work.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 자신과 하나님(our Lord Jesus Christ himself, and God), 그리고 우리를 사랑하사(hath loved us) 우리에게 은총을 통해 선한 희망과(and good hope through grace) 영원한 안식을 주신(given us everlasting consolation) 우리의 아버지도(even our Father) 너희 마음을 위로하시고(Comfort your hearts) 모든 선한일과 말을(in every good word and work) 확고히 하신다(stablish you) 했습니다.

이 말씀인즉, 성령을 온전히 깨닫게 되면 예수그리스도와 하나님, 그리고 우리의 진정한 아버지가 하나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는 겁니다.

다시 말해서 빛이신 성령이 그리스도요, 하나님이며 우리의 진정한 아버지라는 뜻이지요.

이러한 점을 알게 되면 성령의 내재하심을 확신하게 되어 우리의 신구의가 그로인해 움직이게 됩니다.

이렇게 되어야 예수님의 다음말씀을 온전히 안다 말할 수 있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6)

Jesus saith unto him, I am the way, the truth, and the life: no man cometh unto the Father, but by me.

 

여기에 언급된 예수가 성령으로 인식되지 않고 육신으로 인식이 된다면 바울의 가르침은 엉터리가 되고 우리는 예수의 육신 재림을 기다려야만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예수께서 아버지께로 올 자라고(cometh unto the Father) 한 부분을 되새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본인에게 올 자라 하지 않고 아버지께로 온다한 것은 하나님이 계신 영생의 하늘에 수많은 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만이 유일한 아들이라 말하는 이는 성령에 대해 모른다고 봐야 하며 성령의 불씨를 전해줄 자격이 없다는 말씀을 드리며 2장의 문을 닫겠습니다.